업무일지/기타

[완납증명서] 4대보험/사대보험 완납증명서

굼426 2024. 6. 13. 10:25
반응형
사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
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

 

4대보험이란?

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을 말하며, 4대보험 완납 증명서란 4대보험 체납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.

 

 

1.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 접속 > 로그인

 

 

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

 

si4n.nhis.or.kr

▲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홈페이지

 

 

2. 인증서 로그인 또는 사업장회원 로그인

 

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, 사업자인증서 대표자 개인인증서 등 확인하고 진행

 

 

3. 제증명발급 > 완납증명서 클릭

 

 

4. 사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용도 선택 후 프린트발급 클릭 

 

 

4대보험 완납증명서 비밀번호는  개인 : 생년월일 6자리 사업장 : 사업자등록번호 

 

5. 프린트하기

 

다운받은 4대보험 완납증명서 프린트하기

반응형